여보!! 당신은 왜 배를 거기에 묶어 놓나
페이지 정보
본문


이것은 무엇을 성취(成就)하려는 것이 목적(目的)이 되어서는 안된다. 다만, 그 목적을 위한 목표(目標)를 설정(說定)하고 가는 과정(過程)을 더 중요(重要)하고 필요(必要)한 것으로 삼아야 한다.
별을 보고 길을 찾고, 등대의 가느다란 불빛에 의지(依支)해 길을 찾을 때도 경험(經驗)과 지식(知識)과 지혜(智慧)를 총동원(總動員)해 스스로 길을 찾아야 한다.
캘리포니아 공인 법무사 권두안,JD
(월~토/ 9:30 am ~ 6:00pm)
213-995-7080 / duankwon@gmail.com
833 S Western Ave #36. Los Angeles, CA 90005
- 한마당 12달 전
일기일회(一期一會)-사람이 소중히 여겨야 할 것 - 직역을 하면 평생 동안 단 한번의 만남이라는 뜻이다. 또는 자신에게 일어난 그 일이 생애 한 번 뿐일 때 쓸 수 있는 표현이다. 긴 인생동안 오직 한 번 만났거나 한 번 일어난 일이라면 그 일은 매우 소중할 것이다
바로,
사람의 인생도 그렇게 단 한 번의 기회로 세상에 온 것이기 때문에 그 소중한 기회를 의미없이 보내지 말고 놓치지 말라는 뜻이다. - 한마당 12달 전
'일기일회(一期一會)'라는 말은 다도(茶道)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지금 이 순간, 이 만남은 일생에 두 번 다시 오지 않으므로, 차를 대접하는 주인과 손님 모두 정성을 다해 그 자리에 임해야 한다는 뜻이다. 우려낸 차는 오직 그 때 그 자리에서 단 한 번의 고유한 맛과 향과 빛깔을 지닌다는 의미도 품고 있다.
- 한마당 12달 전
법문집 제목을 <일기일회>로 한 것은 이 말에 스님의 법문을 관통하는 주제가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스님의 법문은 명동성당에서 뉴욕의 맨해튼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원불교 대강당으로 장소를 가리지 않았지만, 그 메시지는 대개 '지금, 여기, 이 순간'을 소중히 하라는 가르침에 모아졌다.
스님은 "삶에서 가장 신비한 일은 지금 이 순간 우리가 살아 있다는 사실이다. 왜냐하면 모든 것은 생애 단 한 번뿐인 인연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해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