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뉴스] LA를 불태우는 불법체류 시위의 진짜 이유
작성자 spannerone
작성일 25-06-11 15:30
조회 306
댓글 0
본문
캘리포니아 역사는 합법 이민자와 불법체류자의 끊임없는 갈등이다
자신들은 불법을 저질러서 법을 지키는 선량한 시민한테 피해를 주었지만 나를 추방시키면서 피해를 끼치는것은 반대해서 시위폭동을 하는 쓰레기같은 인간들이군요.
언급하신 사항 외에 정치적 헤게모니 충돌도 있어요. 게다가 감정적 면모까지. 특히 CA는 라티노 불법이민자를 민주당 정권 하에서 여러번 사면, 양성화를 통해 영주권자로 바꿔주었고 그런 연유로 불법이민자에 관용적인 민주당을 지지해왔어요
게다가 CA는 선거시 신분증 검사를 못하게 하여 심지어 불법 이민자도 선거할 수 있어요. 이런 게 공화당 입장에선 화가 날 수 밖에 없죠. 정당한 법적 선거권도 없는 불법이민자가 선거까지 할 수 있어? 이건 선 넘었지! 다 추방해! 이런 감정적 선으로 폭발한 게 지금 사태구요.
정통적 백인 중산층은 싼 임금의 불법 이민자로 비용이 줄어든 것은 고맙지만(어차피 근로 시장이 겹치지 않으니) 선거까지 불법으로 참여하면 못참지! 이런 심리. 게다가 일부 불법 라티노들이 마약 유통, 돈 세탁에 강압적이든 아니든 연류되고 일부 불체자들은 적극적 라티노식 범죄 카르텔로 불안을 조성하니까 반감이 커진 거죠.
한국서 불체자 추방을 시행하니 중공기, 베트남기를 흔들며 도심에서 경찰차를 부수고 불을 지르고 돌멩이를 던진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 땐 한국인 시선도 결코 곱지 못할 것이며 불체자에 의해 침탈당했다고 생각하게 되겠죠.
게다가 민주당까지 나서서 불체자 단속 말라, 불체자도 선거할 수 았다고 외치면 그기 과연 형평성, 정당성, 감정적으로 수용가능할 것인가는 의문일 수 밖에 없어요. 개인적으로 전 트럼프 불체자 강제 추방에 찬성합니다. 글고... CA가 원래 멕시코 땅인 건 맞는데 전쟁에 진 후 빼앗겼을 때 막상 중서부 멕시코 땅엔 실질적 멕시칸 인구가 제로에 가까웠어요. 그런 면 때문에 원래 멕시칸 땅이었다고? 웃긴 소리에요.
그 뒤로 그런 인구 제로로 인해 전쟁에 지고 땅을 내줬다는 점에서 멕시코는 꾸준히 멕시칸을 밀어 넣으려고 하고 있구요. 만약 한국에 중공이 자국민을 합법이든 불법이든 한국 땅에 인구를 밀어 넣어 한국 선거에도 중공 영향력을 키우려 한다면 기분 좋을까요?
한국의 정체성을 전부 지우려할 텐데? 실제로 지금 그짓 하고 있잖아요. 미국 보수층도 그런 감정선과 한계치, 위기감을 느끼는 것이구요. 간단치 않아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